얼리텍® 대장암 보조진단 검사 원리

대장암검사, 더 미루지 마세요 !

매일, 대장벽에서 이탈된

대장상피세포들이 대장으로 떨어져 나옵니다.

만약 대장에 병변(암 또는 선종)이 발생하면 병변세포들은 정상세포와 함께 떨어져 나와 분변속에 포함되어 외부로 배설됩니다.

정상세포 DNA

암세포 DNA

정상

신데칸-2 유전자

메틸화

신데칸-2 유전자

01.

얼리텍® 대장암 보조진단 검사는 분변에 있는 DNA에서

신데칸-2 바이오마커 유전자의 메틸화를 측정합니다.

02.

03.

DNA 메틸화와 암진단 지표

DNA 메틸화 현상은 암세포화 될 때 초기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. 정상조직에서는 메틸화 되어 있지 않지만 암조직에서는 비정상적으로 메틸화 되어 있는 유전자 부위들이 존재하는데, 이들을 조기 암진단을 위한 지표 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신데칸-2

대장암 메틸화 지표인 신데칸-2 유전자는 대장암에서 비정상적으로 메틸화 되어 있는 지표로, 분변에서 메 틸화 된 신데칸-2 유전자가 발견되면 대장암을 포함한 대장 병변의 존재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비정상적으로

메틸화된 유전자 부위

조기 암진단 지표

대장암 위험도

높음

메틸화된 신데칸-2 유전자

Genomictree inc.

얼리텍® 대장암 보조진단 검사방법

  1. 의사선생님과 상담하여 집에서 분변을 채취한 후 병원에 제출 : 분변 수집은 제공된 설명서를 숙독하시고 지침에 따라 수집하셔야 합니다. 분변 채취방법을 잘 따르지 않으면 정확한 검사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.

  2. 분변은 검사기관으로 보내지고, DNA를 추출

  3. 메틸화된 신데칸-2 바이오마커 DNA를 측정할 수 있도록 바이설파이트(bisulfite)라는 시약으로 처리

  4. 메틸화 특이적 실시간 PCR 방법으로 대장암 바이오마커인 신데칸-2의 메틸화 여부를 검사

  5. 검사결과 확인

심의번호 : 2019-I10-36-2869

얼리텍® 대장암검사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EarlyTect Colon Cancer (제허 18-593호)를 사용하여, 사람 분변에서 추출한 DNA에서 신데칸-2(SDC2) 유전자의 메틸화(methylation)를 실시간 중합효소 연쇄반응(real-time PCR)으로 정성하여 대장암 진단에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분자진단 검사입니다.

[종양관련유전자검사시약] 이 제품은 '의료기기'이며, '사용상의 주의사항'과 '사용방법'을 잘 읽고 사용하십시오.

코스닥 상장기업 (228760)

대전시 유성구 테크노10로 44-6 | TEL 1522-0474 | FAX 042-861-4552 | EMAIL info@genomictree.com  COPYRIGHT © Genomictree, Inc. All rights reserved.

얼리텍® 대장암검사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EarlyTect Colon Cancer (제허 18-593호)를 사용하여, 사람 분변에서 추출한 DNA에서 신데칸-2(SDC2) 유전자의 메틸화(methylation)를 실시간 중합효소 연쇄반응(real-time PCR)으로 정성하여 대장암 진단에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분자진단 검사입니다.

본 검사는 Han et al. Clinical Epigenetics, 2019;11:51 에 기술된 바와 같이 검사의 성능이 총 585명의 30~80세 사이 남녀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결과 대장암을 90.2%의 민감도와 특이도로 검사 결과가 갖는 임상적 의미가 일부 증명되었습니다. 그러나 본 검사는 임상적 유효성에 대한 추적관찰이 필요한 검사입니다.